아동 진로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시설소식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커뮤니티

시설소식

아동 진로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모자의집 작성일21-02-28 12:46 조회230회 댓글0건

본문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해보고,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진로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나이에 따른 수준편차를 고려하여 두 반으로 나뉘어 진행했으며, 각 4회 씩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꿈에 대해 물어보면 대부분 원하는 직업을 이야기 하였으며, 일부 친구들은 경제적인 수단으로만 한정지어 생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마시멜로우 챌린지, 가치경매, 가치관검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업은 꿈을 이루기 위한 수단 중 하나라는 것을 배우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나의 장점 등을 스스로를 탐색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세상에는 나의 적성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보기도 했는데요,

본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꿈꿔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긴 시간 집중하기 어려워 할 친구들을 위해 프로그램은 만들거나 놀이하는 방식을 접목하여 진행하였으며, 아래는 아이들의 일부 활동 사진입니다.

 

44b1dfae728d96b7e68f6e26a88cd9bb_161448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