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규 장학생 선발한다 > 복지소식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상처입은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돋고, 통합적 단기개입을 기초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전문기관

복지소식

  • HOME
  • 커뮤니티
  • 복지소식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규 장학생 선발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모자의집 작성일21-04-07 11:27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25d7a9c7dae2ca347ce82b4483cd525b_1617762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1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생을 선발하여,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으로, 학생이 가진 꿈과 재능 및 긴급구난 필요성 등에 따라, △꿈 △재능 △SOS 장학금의 3가지 유형으로 운영한다.

꿈장학금은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을 선발하여 지원한다. 재능장학금은 특화된 재능을 보유한 저소득층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다. SOS 장학금은 질병·재난·재해·가정폭력 등에 따른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중‧고생을 위한 장학금이다.

신규 장학생은 중2~고3 학생을 대상으로 5일부터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심층평가 등을 거쳐 7월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므로,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학교의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신청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SOS 장학생 선발 일정을 6월(1차), 9월(2차)로 앞당기고, 선발인원을 5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하며, 장학금 지원 기간을 8개월에서 10개월로 연장하여 긴급한 위기 상황에 처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해 나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교재 구입, 진로 탐색 등 학업 계획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장학금을 매월 25만~45만원 지원한다. 장학금은 학교급별로 차등 지원 예정이다.

또한 활동 기간 동안 1:1 멘토링, 멘토링 캠프, 진로·진학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경제적 지원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학생들이 가정환경으로 인해 꿈을 접거나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 장학 사업이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긴급 장학금(SOS유형) 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한발 한발 성장해 나가는 저소득층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